본문 바로가기

"군살과 셀룰라이트 제거 위한 튠바디 시술은?"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겨울철 늘어났던 체중을 줄이기 위해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과거에는 단순히 몸무게를 줄이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최근에는 체중을 감소시키면서도 적절한 비율의 몸매라인을 갖기 위한 건강한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를 위해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곤 한다.

꾸준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면 전체적인 체중을 감소시킬 수 있으나, 팔뚝이나 허벅지 안쪽에 쌓여있는 군살을 제거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다. 또한 급격한 체중감소로 인해 피부탄력이 저하되고, 셀룰라이트로 인해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등 2차적인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최근 주목받는 바디리프팅은 비침습적인 방식으로 초음파에너지를 전달하여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분해시키는 동시에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로, 대표적인 방법이 악센트프라임을 이용한 튠바디 시술이다.

강남 라스의원 김소정 대표원장은 “체중을 감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부 곳곳에 숨어있는 군살을 제거해 매끄러운 바디라인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군살을 제거하고 피부 탄력까지 유지하고 싶다면 튠바디 시술이 효과적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튠바디 시술은 종파와 횡파, 직진 초음파를 결합한 3D 입체초음파를 피부 깊은 곳까지 전달하여 지방세포를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시술을 말한다. 악센트프라임을 이용하여 원하는 부위에 집중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해 빠른 사이즈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

튠바디 시술의 가장 큰 특징은 안전성과 빠른 효과다. 주변의 피부조직이나 혈관, 신경조직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동시에 강력한 파괴 효과로 4주 정도의 짧은 시간 내에 사이즈 변화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효과가 오래 유지되어 요요 현상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시술 시 통증이나 자극이 적고 별도의 마취가 필요 없어 일상으로 빠른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사람들도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복부나 팔뚝, 옆구리, 허벅지 등 모든 부위에 적용할 수 있으나, 개인의 지방량과 피부 노화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하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김소정 원장은 “지방은 줄이면서도 탄력을 올려주는 튠바디는 환자의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원하는 깊이에 에너지를 전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승한기자

JTBC 뉴스를 만나는 다양한 방법

에디터 PICK! 핫뉴스